Ticker

6/recent/ticker-posts

[체중감량 30kg 감량] 105kg 사람이 75kg의 사람이 되기. 첫시작

 1인 사업을 하기위해서는 무엇을 끊임없이 생각을 하고 고민을 해야하는데 요즘 참 게을러 진것 같습니다.
조금 더 자기개발을 하고 여기 블로그 컨텐츠를 쌓아야 되는데 말이죠. 저도 사람인지라 번아웃이 자주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복잡한 생각과 정해지지 않은 미래를 개척하고 경제적자유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마인드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마인드맵, 즉 로드맵은 블로그 최상단 링크가 있습니다.)

로드맵의 자기개발 부분에서 하나를 차지하고 있는 체중감량을 이제 진행보고자 합니다.

1. 현재 체중

최근 10년사이에 꾸준히 체중이 불어났는데요. 거의 20kg이 쪄버렸습니다. 취업준비를 하면서 8kg정도가 이전에 찐 상태였고 현재 105kg 입니다. 목표체중은 75kg입니다. 이왕하는거 바디프로필 사진도 찍고싶네요...

105.29kg을 보여주고 있다.
체중계 : 애플릿(atflee) T8 scale
측정일 : 2025-08-28


2. 체중을 감량하는 이유

어렸을때부터 뚱뚱했으면 잘모르겠지만 성인이 되고 직장인이 되면서 제가 스스로를 망친것 같습니다. 근래 블로그 글을 써야하고 자기개발를 해야 함을 알지만 체력적으로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유투브를 보게되었는데 민사고 출신의 앨리트가 나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고등학생 시절 이야기를 하는데 아침마다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극최상의 앨리트들이 있는 곳에서 공부할시간이 없어서 운동 못한다는 말은 맞지 않고, 공부를 많이하기위해 운동을 했다는 말로 받아 드려졌습니다. 무언가를 집요하게 파고들고 이루기 위해선 체력이 필요하고 그 바탕은 건강한 육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로드맵을 보았을떄 앞으로 해야할 사항이 많은데 저에게 필요한것은 체력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지난날은 의미없으니 덮어두고 앞으로의 삶을 위해 체중을 감량하도록 하겠습니다. 

3. 앞으로의 진행방향

매주 일요일마다 체중감량에 관하여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최선을 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